2022년 영어이름 추천, 올해 유행했던 남자 여자 아이 영어 이름은?
2022년 북미권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남아, 여아의 영어 이름이 공개되었습니다.
캐나다에 오면서 저도 한국이름이 아닌 영어이름을 만들어서 사용할까 생각했는데요. 학교 다닐 때 한 친구가 이름이 있는데 영어로 이름을 왜 만드냐? 나는 말에 발음이 어려워도 나를 잃지는 말자는 마음으로 한국어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외국인이 한국에 산다고 한국식 이름을 만들지 않는데 편의를 위해서 영어 이름을 만드는 게 과연 좋은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기의 이름을 지을 때도, 영어로 발음하기도 편하면서, 한국 이름스러운 이름을 정한다고 애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육아 웹사이트인 babycenter.com에서 2022년 가장 인기 있었던 남아와 여아 이름 100개를 공개했습니다. 영어이름 추천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2022년 인기 남자 아기 이름 TOP 10
1. 리암 (Liam)
2. 노아 (Noah)
3. 올리버 (Oliver)
4. 잭슨 (Jackson)
5. 엘리아 (Elijah)
6. 마테오 (Mateo)
7. 루카스 (Lucas)
8. 리바이 (Levi)
9. 어셔 (Asher)
10. 제임스 (James)
태어난 아기가 남자였으면 '노아'라는 이름도 괜찮겠다는 생각도 했었는데 전통적으로 꾸준히 인기 있는 이름들이 랭크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노아'는 히브리어로 휴식, 편안함을 의미하며 '리암'은 독일에서 유래했으며 '윌리엄'의 아일랜드 버전으로 강하고 힘센 용사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잭슨'은 신의 은총이라는 뜻입니다. '리바이'는 성경에 나오는 인물로 레위를 의미하는데요. 뜻은 연합하다는 뜻입니다.
2022년 인기 여자 아기 이름 TOP 10
1. 올리비아 (Olivia)
2. 엠마 (Emma)
3. 아멜리아 (Amelia)
4. 아바 (Ava)
5. 소피아 (Sophia)
6. 이사벨라 (Isabella)
7. 루나 (Luna)
8. 미아 (Mia)
9. 샬롯 (Charlotte)
10. 에블린 (Evelyn)
'올리비아'는 올리브나무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남자 이름 올리버와 같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엠마는 독일어로 우주를 뜻하는 단어에서 유래했으며 고대 독일어로 전체의~ 세계적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멜리아'는 일을 의미하는 게르만어에서 유래된 이름이며 근면한, 성실한 이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소피아'는 그리스어 낱말에서 유래했으며 지혜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소피'라고도 많이 사용하는 이름입니다.
이 외에도 샬롯, 에블린, 루나 등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름으로 순위에 있습니다. 영어이름 추천으로 이름을 고르다 보면 외국인들이 느끼기에 할머니 할아버지스러운 이름들이 많다고 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아래 사이트에서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영어이름을 보시면 아이디어를 얻는 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흔하지 않은 많은 영어 이름들이 보이는 것 같은데요. 전체 순위는 아래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Most popular baby names of 2023
Drumroll, please…
www.babycen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