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생활

캐나다 장보기, 영어로 된 고기부위 제대로 알기! 돼지고기편

by 그레이엔옐로우 2020. 4. 21.
반응형
돼지고기 영어 포스팅 메인
돼지고기 영어부위

캐나다 장보기, 영어로 된 돼지고기 부위별 명칭 바로알기, 반찬 추천

요즘 장을 굉장히 자주 보는 것 같은데요. 장을 보는 횟수를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하지만 하루 세끼를 다 집에서 해결하다 보니 구매하는 속도에 비해 떨어지는 속도가 더 빠른 느낌입니다.

 

돼지고기 판매대

고기를 좋아하는 저희 부부는 특별하게 귀찮은 날이 아니고서는 메인 반찬으로 고기를 먹고 있는데요. 장 보러 갈 때마다 이제는 눈대중으로 그전에 샀던 고기를 구매하지만 가끔은 다른 부위의 고기가 어디 부위이고 어떻게 해서 먹어야 하는지 검색해보곤 한답니다. 매번 그렇게 찾다 찾다 귀찮아서 제가 보기 편하게 고기부위 전격 해부!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돼지 영어 부위 소개 및 반찬 추천

1. Pork Tenderloin (돼지 안심)

돼지고기 안심
돼지고기 안심

 

Pork Tenderloin(포크 텐더로인)은 돼지고기 안심 부위입니다. 돼지고기 중 가장 부드러운 부위로 알려져 있는데요. 안심은 스테이크를 해 먹기에 좋은 부위인 만큼 기름이 적고 담백한 느낌을 준답니다. 

돼지 안심을 이용한 추천 요리(반찬)

✅ 장조림

✅ 돈가스

✅ 탕수육

✅ 구이

✅ 로스

✅ 스테이크


2. Pork Loin (돼지 등심)

돼지고기 등심
돼지고기 등심

 

Pork Loin(포크 로인)은 돼지고기 등심 부위입니다. 돼지고기 등심은 연하고 지방이 적은 부위로 알려져 있는데요. 스테이크, 불고기, 찌개용으로 해 먹을 수 있습니다.

 

Sirloin이라는 이름으로도 판매되는데요. 설로인은 텐더로인의 위쪽에 있는, 허리 쪽에 가까운 등심살을 이야기합니다. 포크로인이 전체 등심살이라면 설로인은 엉덩이 쪽에 가까운 살입니다. 설로인이 포크로인보다는 지방이 좀 더 적은 편에 속하는 부위입니다.

돼지 등심을 이용한 추천 요리(반찬)

돼지 불고

✅ 제육볶음

✅ 돼지고기 김치찌개

✅ 등심 돈까스

✅ 폭찹

✅ 스테이크


3. Shoulder Blade (목살)

그라운드 비프, 숄더 블레이드, 설로인
좌측 - 그라운드포크 / 중간 - 숄더 블레이드 / 우측 - 설로인

 

숄더 블레이드는 목살인데요. 목살은 잘라서 구이로도 먹을 수 있고 불고기, 주물럭으로도 활용되는 부위입니다. 큰 덩어리째로 수육이나 보쌈으로 간편하게 드실 수도 있습니다.

 

돼지 목살을 이용한 추천 요리(반찬)

✅ 불고기

✅ 주물럭

✅ 수육

 

 


4. Ground Pork (간 돼지고기)

돼지고기 간 것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부대찌개나 비빔밥 등을 만들어 먹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위인데요. 부드럽고 감칠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간 돼지고기를 이용한 추천 요리(반찬)

만두

동그랑땡

떡갈비

 


5. Arm Shoulder (전지 - 앞다리)

앞다리살이라고 알려져 있는 부위입니다. 돼지 전지라고도 부르는데요 Picnic, Arm Picnic, Hand, Picnic Shoulder 모두 앞다리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돼지다리는 주로 햄이나 소시지 같은 육가공 제품으로 만들기 위한 원료육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불고기나 국거리용으로 안성맞춤이며 앞다리살 또한 수육을 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전지를 이용한 추천 요리(반찬)

✅ 불고기

✅ 찌개

✅ 수육


5.Pork Belly (삼겹살)

포크밸리, 삼겹살이죠.  삼겹살은 매일 먹어도 맛있는 부위인 것 같습니다. 구이용으로 먹거나 도톰하게 썰린 것은 수육으로 해먹어도 좋은 부위입니다. 중국식 요리 동파육 재료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Pork Leg(뒷다리 살) Rib(갈비) 부위 등을 단품으로 판매하기도 하고 몇 개의 부위를 한 패키지에 담아 판매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돼지고기 패키지
돼지고기 패키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캐나다에서 장보기, 소고기 등심 영어로? 부위별 요리 추천

캐나다에서 장보기, 소고기 등심 영어로? 부위별 요리 추천 고기를 구매할 때 영어로 그 부위가 어디를 뜻하는지 몰라 헤맨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영어로 소고기 부위에

gray-yellow.tistory.com

 

반응형